어지러움, 피곤함 잘 느끼는 '저혈압'에 좋은 식품 8가지
저혈압이 있는가?
그렇다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식품을 더 많이 챙겨 먹도록 하자.
저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될 것이며, 부작용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특별한 이유 없이 수축기혈압이 정상 범위보다 낮은 80~90㎜Hg를 유지한다.
수축기혈압이 100㎜Hg 이상이어야 혈액이 뇌까지 전달되는 데 무리가 없다.
저혈압인 사람은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어지러움과 피곤함을 잘 느낀다.
위장병·심부전처럼 원인 질환이 있을 때도 저혈압이 생길 수 있다.
저혈압은 혈압이 정상 범위보다 낮아서 종종 현기증과 어지럼증을 일으키며 졸도나 두통을 일으키거나 몸을 약하게 만들기도 한다.
저혈압이 있으면 영양분과 산소가 온몸 구석구석으로 운반되지 못하여 세포 활동에 직접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번 시간에는 저혈압에 좋은 식품 8가지를 소개한다.
1. 다크 초콜릿
저혈압이 있는 사람들은 예방 차원에서 초콜릿을 적당량 먹으면 좋다.
동맥의 혈류를 개선하고 혈압이 정상 상태로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초콜릿에 혈액 순환과 동맥에 좋은 건강한 화합물인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뿐만 아니라 저혈압에 좋은 지방산과 항산화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
2. 코코넛 워터
코코넛 워터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전해질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자연 음료다.
화학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으면서 미네랄을 채울 수 있어 스포츠음료보다 더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코코넛 워터는 시중에 판매되는 음료보다 칼로리도 낮고 수분이 부족할 때 마시기 좋다.
또 세포의 산소화 과정을 개선하고 저혈압 증상이 있을 때 마셔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3. 치즈
치즈에는 저혈압 치료에 좋은 나트륨이 상당히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당연히 고혈압에는 안 좋다.
조금만 먹어도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저혈압을 치료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지는 말아야 한다.
혈압이 너무 높아질 수 있는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4. 견과류
견과류는 저혈압과 고혈압에 좋은 식품이다.
혈류를 정상 상태로 만들어주는 비타민B와 건강한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신체 에너지를 내주어 무기력하거나 몸이 약한 상태를 완화한다.
5. 달걀
달걀에는 저혈압에 좋은 비타민B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에너지를 만들어서 심신 생산성을 키워준다.
6. 감귤류 과일
어떤 과일이든 감귤류 과일은 비타민C와 수분 함량이 높아 저혈압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한다.
신선한 과일 주스를 마시거나 생과일을 그대로 먹으면 전해질 균형을 맞추고 혈압이 안정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으니 다음과 같은 감귤류 과일을 챙겨 먹자.
7. 살코기
살코기는 적은 양만 먹어도 저혈압 상태에서 금방 벗어날 수 있다.
건강한 단백질과 적당량의 나트륨,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된다.
에너지를 내는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저혈압으로 인한 어지럼증이나 체력 약화 증상을 예방한다.
8. 물
마지막으로 매일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물은 세포 활동을 개선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서 산소가 처리되는 과정을 개선한다.
댓글